HomeHomeIT & Tech백해무익한 액티브X, 한꺼번에 삭제해버리기

백해무익한 액티브X, 한꺼번에 삭제해버리기

Author

Date

Category

인터넷뱅킹, e-지로, 정부24 등 관공서 등을 접속하면 늘 한결같이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하고 있다. 말은 사용자의 컴퓨터의 보안을 위해서라지만 선택이 아닌 강요에 가깝다.

옛날에 비교하면 설치되는 프로그램의 수는 많이 줄고는 있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설치되는 액티브x는 많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혁신 성장과 국정과제의 일환으로 액티브X를 폐지하는 법안을 만든다고는 하지만 아직 갈길은 멀어보인다.

그리고 문재인 정부 이전에도 액티브X 폐지는 논의되고 있지만, 어쩐 일인지 제자리 걸음인 것 같은 것은 기분 탓인가;;

아무튼 나도 모르게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다보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현상을 경험하고는 한다. 끝내는 너무 느려진 컴퓨터를 감당하지 못해 포맷을 해야 하는 지경에 이른다.

그런데, 이들을 일괄 삭제하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바로 “구라제거기”라는 프로그램이다.

이미 한번 전부 모두 제거를 했기 때문에 필자의 컴퓨터에는 어떤 프로그램도 목록에 뜨지 않는다.

만약 구라 제거기에 내 프로그램이 뜨지 않는다면 목록 다시 읽기를 누르거나,
개발자에게 요청하면 추후 업데이트에서 반영해준다.

프로그램을 개별 제거할 수도 있고,
모두 제거시 설치된 액티브X 전부를 제거할 수 있다.

x86, x64 버전 둘다 지원하며, 64비트일 겨웅 x64버전을 추천한다고 한다.

개발자에 따르면,
구라제거기는 회사, 개인 모두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며,

후원을 받는다고 한다.

프로그램 다운은 여기로 가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김동주

독립언론 6년차, 열정 빼면 시체인 기자입니다. 청소년언론, 어린이언론, 시청각 장애인 미디어 보조사업을 디렉팅하고 있습니다.

Recent posts

Recent comments